자율게시판

주식과 seo의 공통점 3가지 - windrunner

작성자
SEO
작성일
2011-06-13 15:25
조회
12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게시판에 글을 써보네요. 처음 보는 아이디도 많고....
어쩌다 보니 운영자님과 연락이되어서 앞으로 종종 혹은 자주 들리게 될것 같습니다.
두서 없이 웃자고 그냥 몇자 적어봅니다.

주식과 seo는 공통점이 몇가지 있지요.

첫째 둘다 특정 노하우만 알면 남들보다 쉽게 많은 돈을 벌게 된다는 겁니다.
곧 '노하우=돈' 이라는 공식이 성립합니다.

제가 지난 2년 반동안 주식으로 돈버는 노하우를 알려고 참 무던히도 애를 썼었습니다.
계좌 트기전에 1년동안 주식관련 책은 100여권 가까이 읽으면서 준비했고 여러개 증권사 계좌를 개설해서는 온갖 차트를 밤새 연구했었습니다.
하지만 모두 소용없고 비법같은 것은 없더군요.
결국 애써 모은 돈만 날리고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쏟아부은 노력이 아까워서 마음을 접기가 쉽지 않았지만 이제 미련은 없습니다.
그나마 남들처럼 깡통은 차지않고 원금 3분의 1 정도는 건져 나왔습니다.

그냥 주식같은 걸 하지 않고 건전한(?) 일을 찾아 열심히 살았으면 지금쯤 어느정도 결실을 보고 있었을지 모를일입니다.

다만 주식이라는게 누구나 아는 장기투자라는 정법이 있는데... 제가 2년간 많은 노력을 하면서 여러가지 매매기법을 실험(?)하는 동안 왠만한 주식은 몇배 혹은 열배넘게 올랐더라구요.
그냥 아무 생각없이 경제위기가 한창일때 바닥을기는 주식을 사서 몇년기다리면 그걸로 끝이었는데말이죠.

seo같은 경우 저는 블로그 최적화를 알려고 많이 노력했었는데... 이것도 역시 시간이 많이 지나고 보니 그냥 아주 기본적인것만 알면 되었고 단순히 긴 시간 꾸준하게 거북이처럼 컨텐츠를 착실하게 늘려나가면 다 해결되는 거더라구요.

둘째 그 누구도 해당 노하우가 정확한 진실(진리)인지 확신할수 없다는 것입니다.
아시겠지만 검색엔진들 절대로 자신들의 알고리즘을 외부에 공개하지 않죠. 더구나 수시로 바꿉니다.
주식시장도 마찬가지인데 대형주든 소형주든 임자들이 있는데요... 절대 자신들이 언제 들어올리고 빠질지 외부에서 눈치채지 못하게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항상 개미투자자들을 털어먹는 수법이 진화 한다지요.
지나고나서 보니 순진한 개미들은 주식이 힘센넘(?)들이 올리고 내리는 게임인줄 모르고 차트만 쳐다보면서 오락가락하더군요.

그리고 셋째....  자신이 알고 있는 노하우를 남에게 알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정말 주식으로 돈을버는 노하우가 있는지 의문이지만 설령 있다해도 제가 주식공부를 하면서 그바닥을(?) 경험해보니 절대 그런거 가르쳐주는 사람은 없다는 느낌이들었습니다.
저 또한 뭔가 좀 알았다 싶으면(결국 쓸데없는 것으로 결론이 났지만....) 남들에게 알리지 않고 나만 알고 있어야지 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더군요.
seo역시 비슷할텐데요....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고 한창 seo라는 것을 공부할때 제가 우연히 알게된 노하우 같은것을 블로그나 여타 사이트에 글을 써서 올려본적은 없습니다.
seo지식 역시 주식하는법과 마찬가지로 돈과 바로 직결되는 노하우이기때문에 과연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자연스럽게 될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이곳 seo in korea 같은 경우 마음씨 좋은 운영자님이 친절하게 정보를 공유(제공)해 주셔서 가입하는 회원들이 많은 것으로 아는데... 커뮤니케이션은 '운영자님 대 질문하는회원'이 주류인 듯...
전체 1

  • 2018-04-12 15:26

    seo
    2011-06-13 18:02
    회원캐릭터 사이트개설초기 맨처음으로(실은 거의 유일한ㅎ) 스폰서해주신 windrunner님. 오늘 통화 반가웠습니다.
    주식책 100권에 1/3이라~ 아주 슬픈 소설을 쓰셨군요. 힘내세요.
    뭐 말씀하신대로 SEO와 주식은 유사한 점이 있을 수는 있겠지만 주식정보의 최고봉은 특정주식 "지금 팔아!"와 "지금 사!"가 아닐까요? 하지만 책에서는 이를 알려주지는 않죠. 저자가 알지도 못하구요.
    한편 SEO에서도 이런 최고봉의 정보는 또한 없다고 봐야할 것입니다.
    수 많은 알고리즘이 변동되는 상황에서 이를 잘 파악하면서 잘 융합해서 적용한는 것이 최선일텐데
    주식처럼 현금이 왔다갔다하는 것이 아니라서 체득을 못하는 가운데 흐물흐물해지는 것 역시 SEO일 것입니다.
    업으로 삼은 사람은 제외하고 말입니다.
    결론은 주식이든 SEO든 끈기! 또 끈기!

    맨 마지막문구가 나를 슬프게 하는군요. 흑~
    뭐 그러다보니 나를 딴 곳으로 유도하는 측면이 있긴합니다.
    아직도 스스로 부족함을 느끼고 있어서 그래도 질문하나 하나가 반갑기만합니다.
    아쉬움이 있다면 질문하거나 댓글다는 사람이 절대 부족하다는 거....
    질문 많이 하는 사람이 공부도 잘하고 질문을 많이 받아야 스스로 공부를 더 하게 된다는 진리.
    우리 사이트에서도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심기일전 좋은 활동 부탁드립니다.

    이름아이콘 windrunner
    2011-06-13 21:22
    회원캐릭터
    전화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통화하면서 소통하고 대화하는 것을 반기시는 분 같았습니다.
    아는 것은 없지만 앞으로 여건이 허락하는데로 활동하도록하겠습니다.

    이름아이콘 아름나무
    2011-06-14 11:18
    회원캐릭터 음... 잘 읽었습니다. 세상엔 공짜란 없다는 거~~~
    저 역시나 이곳에 와서 눈팅만 하고 가는데 많이 찌리네요.
    오프라인 모임이 있다면 좋을텐데요. 혹시 대구에 모임 있나요?
    seo 대구분들 많습니다. 여기 저기 글들 읽다가 대구분이면 인사나누고
    한 번 모임갖자고 권유해보세요. 대구분들 온-오프 활동성 만땅입니다. 6/14 11:46

    이름아이콘 windrunner
    2011-06-14 11:26
    회원캐릭터 반갑습니다. 대구에 사시는 모양이네요.
    저도 대구에 사는데 언제 한번 뵐지도 모르겠네요.

    이름아이콘 김호
    2011-06-17 00:10
    저도 웹쪽 사무실다니면서 팀장 몰래 장미디어 다음, 새롬기술에 1년치 월급 한방 쑤셔넣었다고 다 깍먹고 엄니가 1000만원 주셔서 카드대출 막고 한몇년있다 어느기사에 젊은사람이 몇수십억 벌었다른 말에 혹에 다시 시도 또 몇천 날리고 좀 잠잠하다 선물업션에서 한방에 몇백억 벌었다라는 기사복고 다사 도전 또 날렸는데..하하..참...옛날 생각 많이 나네요.. 서울대 1등 애기듣고 내도 저렇게 될 수 잇을것이라고 망상했던 기억있네요... 로또 1등, 주식 선물업션에서 성공이라는 말은 다른사람들 이야기 인것 같습니다... 차라리 그때 삼성전자에 묻어두고 잊어버리고 살았더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잘 읽었습니다. 공감합니다.
    seo 새롬기술! 주위에서 대박맞고 백수에서 사업가로 변신한...
    검색해보니 최근 관련 뉴스가 있군요.
    http://shindonga.donga.com/docs/magazine/weekly/2011/04/04/201104040500030/201104040500030_1.html 6/17 09:46
    windrunner 그러게요.
    주식책에 누가 어떻게 해서 얼마 벌었다더라... 이런 이야기 지금와서 보면 다 개미들 유혹하기 위한 광고 아닌 광고더라구요. 6/17 18:53

    이름아이콘 슈퍼맨1
    2011-06-20 10:10
    주식과 seo공통점...

    결론.....................................................^^^저만의 생각입니다.ㅎㅎ

    첫째, 둘째,세째도 다 맞는 말씀입니다. 저 또한 아무것도 모르다가...홍보가 제일 중요하다는걸 깨닫고..이리저리 방법을 찾다가...블로그부터..했었지요..정말이지..힘들었습니다..그러다가 좋은분을 만나서..가르쳐주고..해서 쉽게 다가갔었지요.. 세번째 노하우의 비밀은...남에게 쉽게 배울수 있는걸 혼자 힘들게 공부하니...아마도...힘든과정을 빼고 결론만 말해주면 쉽게 배우고 쉽게 그만둘수도 있다는 마음도 있답닏. 꼭 안갈켜 줄려고 하는건 아닌것들 같구요..
    돈도 쉽게 벌면 쉽게 다 날리듯이......무슨일이든...어느정도 윤곽만 잡으면 그 다음부터는 한번 읽고...10번 읽고..100번 읽고...시간은 소비가 되지만.. 깨우치는건 정말 크지요..처음에 몰랐던..단어들도...100번 읽으면 알기 시작하고 말이지요...
    저는 살아가면서 사람들에게 진심을 많이 담았답니다..그러나 사람들은 그렇지가 않더군요..그때부터 저도 변하기 시작햇지요.ㅎㅎ 나만이라도 그러지 말자고 생각도 하지만...
    제 주위사람들을 그런인간들만 만나서 그런지...착한사람을 만나야 하는데 말이지요..ㅎㅎ

    seo든 주식이든.....결론은....제 생각인데..
    꾸준한거....그게 정답인거 같습니다..첫술에 배부를수 없듯이...차근차근..밣아 나가면서...왜 그럴까?
    자꾸 의구심을 가지고...더 좋은 방법은 없을까? 도 생각하면서 발전..이 된다고 생각해요.
    노하우든...기술이든.....꾸준한 사람한테는 안됩니다..
    지아무리 기술을 바꾸더라도..네이버든..다음이든 간에요..ㅎㅎ 꾸준히..연구하면서 하면...
    앞지락 할수도 있고..뒤지락 할수도 있지만 말이지요..
    그러나,,,시간이 흐르면서 그게다 노하우가 되고...돈도 되고...고수가 되고...컨텐츠가 다 재산이 되고요..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이름아이콘 슈퍼맨1
    2011-06-20 10:17
    저 또한 빨리 이것저것 알고 싶기도 하고 싶지만...그렇게 너무 빨리 배우면 허망하잖아요...차근히 하나씩 풀어가면서...희열도 느끼구요...ㅎㅎ
    저도 나름대로 열심히 하고 있는데...시간이 흐르면 다 개방할려고 합니다...아직은...고수에 손톱도 안되어서 말이지요....
    저같이 힘들게...인터넷을 잘모르는분들...열심히는 사는데...홍보방법을 모르는분들...그런분들께 몇년이 지나고 나면 저의 지식을 갈켜 드리고 도움도 드리고....
    그게다 인간 살아가는 세상이치가 아닐가 합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
    지금은 아주 작은 올챙이라서...그리고 무엇인가 한개를 성공시키고 나서........
    성공케이스를 보여주면 사람들은 달려들잖아요...거기서 옥석분들을 찾아야지요..
    제가 제일싫어하는인간...미꾸라지 같은 인간들....두얼굴의 인간들...얍삽은 인간들...ㅎㅎㅎ

    전 가끔 힘들때...시장을 가곤 하였답니다..시장에 가면 활기도 잇고...사람냄새도 있고..
    흥정도 잇고....정말 열심히들 살잖아요...저도 고생하면서 산다고 생각하다가도 아...이런분들은
    정말 더 고생이 많구나..나는 아무것도 아니구나..
    제가 힘(노하우)가 있어야.....이렇게 열심히 사시는분들...도와드리지요.. 힘도 없고..잘 모르는 놈이...
    도와준다고 그분들이 좋아할리도 없구요.ㅎㅎㅎㅎ

    말이 너무 길어졌네요..두서도 없고....
    runner 님.....꾸준한거.....와 seo의 기본적인 수칙등이....제일 좋은거 같아요..
    저도 이리저리 테스트 하고 그러는 시기라서요... 더 많이 알게 되면...개방할께요.ㅎㅎㅎㅎㅎㅎㅎ

    화이팅 합시다..아참..그리고 주식으로 떼돈 보다는 성실히 열심히 살아서 알뜰하게 돈도 모으고 하는 대박돈이 좋지 않을까 하는...ㅎㅎㅎㅎ
    windrunner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시장통을 지나가다보면 왠지 사람냄새가 나서 좋더군요.
    그런데 요즘은 대형마트에 밀려서 장사가 되질 않는모습들을 보니 좀 측은한 생각도 듭니다. 6/23 20:57


전체 455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사항
[필독]자율게시판 이용안내 (1)
SEO | 2007.02.06 | 추천 0 | 조회 294
SEO 2007.02.06 0 294
432
오랜만에 들렀네요 - 엘카 (1)
SEO | 2017.09.13 | 추천 0 | 조회 205
SEO 2017.09.13 0 205
431
(기억하자)워드프레스 홈페이지 갤러리 필터링이 안될 때!
SEO | 2017.04.14 | 추천 0 | 조회 191
SEO 2017.04.14 0 191
430
(기억하자)워드프레스 master slider 플러그인에서 text layer 높이가
SEO | 2017.03.22 | 추천 0 | 조회 205
SEO 2017.03.22 0 205
429
워드프레스 feed주소가 안열리고 오류가 날 경우!
SEO | 2017.03.04 | 추천 0 | 조회 241
SEO 2017.03.04 0 241
428
seoinkorea.com 접근 에러 문의 - 지광빠 (1)
SEO | 2017.02.27 | 추천 0 | 조회 188
SEO 2017.02.27 0 188
427
오랬동안 운영하던 사이트의 도메인을 변경하였습니다. 검색시... - 소피의세상 (1)
SEO | 2016.09.22 | 추천 0 | 조회 106
SEO 2016.09.22 0 106
426
공익봉사... - windrunner (1)
SEO | 2016.09.22 | 추천 0 | 조회 70
SEO 2016.09.22 0 70
425
안녕하세요. - windrunner (1)
SEO | 2016.09.02 | 추천 0 | 조회 63
SEO 2016.09.02 0 63
424
구글 said...... 저작권침해관련
SEO | 2016.08.03 | 추천 0 | 조회 57
SEO 2016.08.03 0 57
423
광고, 기사로 바꿔 네이버 송고하면 건당 30만원”... 신규 네이버 뉴스제휴 매체의 패기! - 뉴스민
SEO | 2016.06.30 | 추천 0 | 조회 52
SEO 2016.06.30 0 52

게시판 최신 글

[공지] 임시 오픈했습니다.
[공지] 유료 검색엔진최적화진단 및 처방안내(의뢰양식 포함)
2018.03.19 홈페이지 리뉴얼을 위한 의견을 수렴합니다. (1)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용법. 네이버TV로 보자!
네이버 웹문서검색을 고도화하는 그리핀(Griffin) 프로젝트
오랜만에 들렀네요 - 엘카 (1)
robots.txt 문의드립니다. - 버릇없는 고양이 (1)
sitemap.xml 문의, 19금 사이트 문의 - 버릇없는 고양이 (1)
LSI(Latent Semantic Indexing) 키워드발굴 도구
네이버 웹문서검색 이야기...네이버 검색블로그
seo 2007-12-28 15:46 회원캐릭터 -.Updated '07.12.28 seo .Updated: 08.01.05 1/5 16:33 seo .Updated: '08,01.14 1/14 09:39 seo .Updated: '08,01.19 1/19 14:47 seo .Updated: '08.02.18 2/18 09:45 seo .Updated: '09.02.06 2/6 14:54 seo .Updated:'09.05.01 5/1 14:40 seo Updated: '09. 07.04 7/4 09:59 seo Updated: '09. 07.22 7/22 12:47 seo Updfated: '09. 08. 18 8/18 17:44 seo .updated: '09. 09. 14. 9/14 14:39 seo Updated: '11. 07. 16 7/16 11:55 seo Updated: '11. 10. 15 10/15 17:22 seo 23-42, (43/39) 11/10 19:29 이름아이콘 블랙잭 2008-03-02 04:01 회원캐릭터 블로그 등록하는곳도 많이 있군요..근데 말이죠~일반 유저들의 접근성이 용이한 포털블로그만 몇개 선정하여 집중적인 정보제공 및 활성화를 이루는것이 낮지 않을까요??(등록이 문제가 아니라 등록된곳마다 관리하고 신경쓰야 하니깐 쉽지않겠는데요...) seo 맞습니다. 첫 등록시 조금만 신경써서 등록했다면 등록한 곳마다 다 관리할 필요는 없고 유력한 곳 몇군데만 종종 체크해주면됩니다. 3/2 12:55
nammy 2009-06-11 20:27 정말 깔끔하고 정확한 설명이였습니다..^-^b 이름아이콘 전상훈 2011-03-18 09:26 이 자료 퍼가도 될까요 ?? 허락을 구하고 싶습니다. seo 가져가신 후 출처를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출처는 (여기 회원이시니 SEO Friendly하게) "검색엔진최적화 커뮤니티"를 Anchor Text로 하시고 링크를 걸어주세요. 감사합니다. 3/18 09:36 이름아이콘 여름소나기 2016-04-28 15:26 국내에서의 SEO는 아직까지 큰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죠. 광고주에게 SEO를 얘기를 하면 그건 그냥 서비스 아냐? 라던가.. SEO하면 상위에 뜨는가? 라는 직관적인 문의가 많이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이해시키는 것이 쉽지 않네요.. 좋은 정리 감사합니다~ 저 역시 국내SEO에 관심이 많습니다.. 관심만 많네요.. ^^;; seo 예 여전합니다. 요즘 네이버 웹마스터도구관련 지식인글들을 보면 아직 많이 알려질 필요를 느낍니다. 이제 네이버에서도 검색엔진최적화를 언급하기 시작했으므로 좀 나아지길 기대하고는 있습니다. ^^ 4/28 16:02
쉬앤아이 2009-07-06 13:29 회원캐릭터 정말 좋은 동기를 가지고 시작하셨습니다. 모든 바라는 일이 번창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seo 감사합니다. 하시는 쇼핑몰도 대박나시길 기원합니다. 7/6 18:42 이름아이콘 스마트가이 2011-01-25 11:16 운영자님 무역하시는 분이시군요..^^ 저도 현재 미주,유럽지역에 수출을 생각하고 준비하는 중입니다. 상품은 핫팩이구요^^ 많은도움 받을수 있을꺼라는 막연한 기대감만..ㅋㅋㅋㅋ 제마음대로 멘토를 정하네요 ㅎㅎ 항상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좋은사이트 감사합니다^^ seo 반갑습니다. 영문홈페이지는 운영하시나요? 마침 어제 보험사에서 핫팩을 보내와서 제 호주머니에 넣고 있습니다. 아마 중국산들도 많을텐데요. 알리바바에는 꼭 등록해놓으세요. 1/25 11:41 스마트가이 네 영문홈피는 지금 작업중입니다^^ 혼자서 여러개 할려니 벅차네요 선생님의 무역고견좀 듣고싶습니다.ㅎ 혹 블로그 하시는지요? 1/25 13:57 이름아이콘 무쵸리 2012-02-08 18:23 이런 사이트를 왜 지금알았나 싶어요 @.,@;; 더 열심히 공부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seo 감사합니다. 검색의 습관을 바꾸면 새로운 정보들이 보일 것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라며 좋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2/8 19:20 이름아이콘 염군 2012-03-16 11:42 이 곳을 알게되어 너무나도 다행이다, 운이 좋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seoinkorea.com 만들어 주신 운영자님께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영문권 나라에 한국제품 수출을 생각하는 쇼핑몰 창업예정자입니다. 아직 이곳을 다 둘러보진 않았지만 많은 도움을 받을것같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 좋은사이트 운영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seo 감사합니다. 좋은 활동 부탁드립니다.^^ 3/16 13:42 이름아이콘 cokie 2012-11-14 14:03 회원캐릭터 인사드립니다 ^^ 궁금한 것도 많고` 앞으로 많이 배우겠습니다` 조만간 문의드리고요 건축사무소 홈페이지 때문에..... seo 어서 오세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홈페이지를 아직 만들지 않았다면 미리 제 조언을 받으시는게 효율적일 것입니다. 11/14 14:30 이름아이콘 굿맨 2014-02-16 22:48 회원사진 사이트 모든 내용 다 보겠습니다.~ 소개 해주신 워드프레스 책도 구매 했습니다. seo 많은 도움되길바랍니다. 2/17 11:14 이름아이콘 이똘 2014-02-20 03:15 저도 비슷한 경력을 가지고 계신 것 같습니다. - 해외무역마케팅 회사근무 ( 주로 정부지원 사업 위주로 하는 업체 ) - 블로그/쇼핑물 운영 - 현재는 미국에 있는 SEO 회사에서 Software Engineer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seo 반갑습니다. 좋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2/20 11:02 이름아이콘 여름소나기 2016-04-28 15:19 회원가입은 오래전에 했으나..이제서야 하나하나씩 읽어보게 됩니다..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 seo 감사합니다. 예전 글들 중에는 지금과 맞지 않은 내용들도 있을 것입니다. 코멘트해주시면 확인/보정하도록하겠습니다. 4/28 15:58 이름아이콘 저편으로 2016-05-05 18:03 운영자님의 관심과 배려로 인해 이곳에 오게 되어 감사드려요~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인데 이곳에서 많이 배우길 원합니다.~^^ seo 쇼핑몰개설은 해놓고 robots.txt로 검색엔진로봇을 막아 놓은 참으로 어처구니 없고 안타까운 상태를 그냥 볼 수 없어서 직접 전화를 드렸습니다. ^^ 이제 우리 사이트 내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 하나 하나 적용하면서 쇼핑몰이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5/5 18:32 이름아이콘 행복한하루 2016-09-01 19:19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서 가입했습니다. 좋은하루 되시길...^^ seo 감사합니다. 하나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좋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9/2 12:29 이름아이콘 트롤 2017-01-13 21:24 늦게라도 알게되어 감사합니다. seo 감사합니다. 하나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14 11:05
morefree 2018-03-23 00:12 축하드립니다. 새로운 전환을 맞는 11년이 되셨으면 합니다. seo 여러모로 어렵습니다만...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6 18:00 이름아이콘 램브란트 2018-05-23 12:53 간만에 들어오네요.ㅎㅎㅎ 화이팅입니다. seo님 seo 반갑습니다.ㅎ 곧 새로운 모습으로 뵙겟습니다. 5/23 13:38 이름아이콘 지포큐브 2018-06-05 10:10 회원캐릭터 새로운 도전 진심으로 응원드립니다^^ 건승하세요~~
시지프스 2010-01-07 18:21 안녕하세요, 가입인사드립니다.CEO 라는 용어를 알기 전 인터넷을 통해 유사 개념을 찾다가 이처럼 소중한 SITE 에 회원가입을 하게 되었읍니다. HOMEPAGE 의 구조에 대한 지식이 너무 없어, 여러분께 폐만 끼치지 않을까 염려가 앞섭니다. 앞으로 많은 지도편달 바라며..이만 인사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seo 어서오세요. CEO가 아니라 SEO이구요.^^ 검색엔진최적화라는 용어는 거창하기만 하지 하나하나 뜯어보면 별 거없습니다. 각 게시판 앞글부터 차근차근 읽어보시면 감이 잡힐 것입니다. 아무리 초보적인 질문도 환영합니다. 1/7 18:33
우가우가 2012-08-24 14:38 회원사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seo 2016-02-25 17:08 회원캐릭터 글쎄요. google 트랜드를 활용하면 되지 않을까요?
seo 2017-09-11 16:08 회원캐릭터 도메인을 봐야겠습니다. 이름아이콘 버릇없는고양이 2017-09-11 16:48 《Re》seo 님 , 유/무료 seo진단에 남겨두었습니다
seo 2017-09-11 13:34 회원캐릭터 기술적으로는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만 법적 가이드라인에는 위배가 될 것입니다.
seo 2017-03-17 19:29 회원캐릭터 오랜만입니다. ㅎ 말씀하신대로 301redirect가 바람직하겠지만 아주 유능한 개발자가 아니라면 쉽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wordpress로 옮긴다면요. 아니면 주요 페이지들만 수동으로 redirect소스를 넣는 방법도 있겠죠. 이런 작업들 대신 404페이지를 잘 구성하고 새 url들에 대해 색인을 재촉하는 작업(사이트맵,패치 등)을 하는 것이 맘 편할 지 모르겠습니다. 이름아이콘 alex 2017-03-18 08:53 서브 디렉토리 위주로 매칭을 하여 수동으로 하고 나머진 말씀하신대로 새 url 작업을 해야겠군요 이름아이콘 alex 2017-03-18 09:30 그런데 고민인것은, 메인페이지 경우인데요, 차라리 도메인이 변경되면 301로 돌리면 되겠지만, 도메인은 그대로 가져가는 경우라서요. abc.com 처럼 메인 도메인은 그대로이고 써브도메인(써브디렉토리)는 변경. 메인이 가장 중요할텐데 어떢해 처리하면 좋을까요? seo 메인이야 404응답을 보이지는 않을 것이므로 특별한 작업은 필요치 않을텐데요? 잘못이해했나요? abc.com이 xx.abc.com으로 변경된 경우인가요? 3/18 13:16 이름아이콘 alex 2017-03-18 19:37 abc.com --> abc.com 그대로입니다. 이름아이콘 alex 2017-03-18 19:41 abc.com --> abc.com 그대로입니다. 그렇다면 현재 인덱싱/노출중인 abc.com 을 클릭하면 리뉴얼된 페이지가 보여지겠죠? seo 실제 url을 알지 못해서 답하기가 쉽지 않네요. 반드시 redirect를 고집하지 않을 수도 있구요. 3/19 13:56 이름아이콘 alex 2017-03-19 14:16 cn.×××.com 도메인 그대로 사용 예정입니다. 현재 SERP상에 cn.×××.com(메인 페이지)이 인덱싱 되어 있는데 특별한 처리를 하지 않아도 새로운 페이지로 연결 되겠죠?(올드 페이지는 서버?에서 내려 갔을테니까요) 대신 써브 페이지들은 404처리나 디렉토리별로 묶어서 301 처리. 아울러 아래 내용이 뭘까요? RewriteEngine On RewriteBase / RewriteRule ^index\.php$ - [L] RewriteCond %{REQUEST_FILENAME} !-f RewriteCond %{REQUEST_FILENAME} !-d RewriteRule . /index.php [L] seo 그냥 지금 전화주세요. 사무실입니다. 3/19 14:25